안녕하세요! 11월 초인데 아직도 가을을 유지해주고 있는 토론토가 아주 감사한 요즘입니다 ㅋㅋ
곧 추워지겠지만 올겨울은 이 정도만 해도 이미 선방… 아무튼 이제 본격적으로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.
지출을 줄이려도 줄일 수가 없는 그런 시기가 돌아왔어요…
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절약해보자 토론토에 있는 세컨핸드 스토어 Value village를 소개해드리려고 왔습니다.
토론토는 이렇게 중고용품을 재활용하는 문화가 아주 잘 자리 잡혀 있는데
영어로는 second hand, thrift, used등 여러가지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
그중에 제가 제일 자주 가는 Value village를 소개하려고 합니다.
이 가게 말고도 Good will, Salvation Army 그 외 빈티지샵등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.
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블로그 토론토의 이글을 참조해주세요!
http://www.blogto.com/fashion_style/2014/09/the_top_10_thrift_stores_in_toronto/
그리고 보통 이런 가게는 체인점이 많아서 여기저기 지점이 많이 있습니다.
검색해보시고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고고! 하시면 되겠습니다.
보통 이런 가게들은 엄청나게 크고 물건도 매우 많아서 들어가는 순간 이걸 언제 다 보지 싶은
마음이 생깁니다만 인내심을 갖고 차근차근 보면 득템을 하실 수 있습니다!
그리고 운명적인 제품들은 그냥 슥 지나가도 반짝반짝 빛나면서 저를 사로잡는 친구들이 있더라고요 ㅋㅋㅋㅋ
그런 경험 해보신 분들은 아마 아실 거예요!
주로 의류가 가장 많고 그 외
가방, 신발, 잡화, 가구, 전자기기, 주방용품, 아이들 장난감, 책, DVD 등등 어마어마한 종류와 개수를 자랑합니다.
그래서 보통 가면 뭐라도 집어오게 되는 것 같아요. 그리고 브랜드제품이 생각보다 많다는 점도 놀라울 점입니다.
그래서 이런 곳에서 유명의류나 깨끗하고 새것 위주의 물품을 따로 떼 와서 파는 곳도 있습니다.
이 저금통은 실제로 볼 때는 되게 귀여웠는데 사진 찍어서 보니 좀 무섭기도 한 것 같기도 한 그런 느낌…
아무튼 이런 귀여운 소품들도 많이 있고 대체로 중고물품이라 그 특유의 빈티지한 느낌들이 있는데
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느낌을 아주 좋아합니다. 그런 소품들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많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.
소품과 주방용품 주변엔 항상 어머님들과 여성분들이 많이 계시죠 ㅋㅋㅋㅋ
그리고 저는 주로 원피스, 기본 겉옷, 니트 이런 거 많이 득템 하는데 원피스가 뜻밖에 예쁜 게 매우 많아요.
그리고 트레이닝복이나 후디 같은 경우는 예쁜걸 쉽게 금방 찾아보실 수 있고 남자 옷들은 아무래도 여자 옷보다 덜 다양하기
때문에 더 득템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남자분들이 자주 이용 안 하는 게 참 아쉬워요ㅋㅋ
저희 아버지는 가실 때마다 거의 새 옷에 엄청나게 좋은 소재의 브랜드 옷과 운동화 구두 등을 매우 쉽게!! 사오십니다.
정말 놀라울 정도로… 진짜 남자분들 한 번만 가보세요. 강추해요!
그런데도 제가 추천하지 않는 아이템이 있는데 그건 신발류입니다.
아무래도 빨리 닳기 때문에 아주 새것이 아니면 별로 사는 게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.
부츠나 계절 신발은 그래도 괜찮은데 매일 신고 다니는 신발 중에서는 어지간히 새것이 아니면 구매 안 하려고 합니다.
가격이 싸긴 하지만 결국 오래 못 가기 때문에 신중한 구매가 필요한 것 같아요.
정말 예쁘고 마음에 쏙 든다면 사용 감이 있어도 사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대부분 안 사는데
깨끗하고 사용 감이 많이 없는 신발도 많이 있으니까 저는 꼭 들러서 쫙 둘러봐요!
둘러보면서 이 신발이 아주 깨끗하고 예뻐서 살까 말까 고민 많이 했습니다 ㅋㅋ
결과적으로 신발이 조금 무거워서 안 샀는데 조금 아쉬웠어요ㅠ
그리고 저 블라우스도 살까 말까 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입어보기 귀찮아서 패스…
사실 이 날은 옷을 사러 온 게 아니라서 더 엄격하게 잣대로 판단했습니다 ㅋㅋㅋㅋ
가구, 가전제품 그리고 전자제품은 주로 아버님들과 남성분들께서 바글바글 ㅋㅋㅋ
사진을 어떻게 찍어도 나오시더라고요. ㅠㅠㅋㅋㅋㅋ 열정으로 쇼핑하시는 모습 아주 귀여우신 것 같아요ㅋㅋ
또 저런 제품들이 매력이 넘치죠.
하나만 있어도 집안 분위기가 살고 하니까 매의눈으로 이곳저곳 보시는데 그 열정이 저한테까지 느껴졌어요!!
저는 개인적으로는 전자제품은 안 사봐서 잘 모르겠지만, 가구는 보기에 깨끗하고 괜찮으면 많이들 사시는 것 같았어요.
저는 차 없는 뚜벅이라 가구는 보지 않는 센스
이렇게 중고제품을 재활용하면서 절약도 하시고 환경도 지키고 또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도 하고 일거양득이라고 생각합니다.
또 여기서 득템하면 얼마나 기분 좋은지 해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!
여러분들도 이렇게 아끼면서 현명하고 좋은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!
우리 모두 소비가 많은 연말에도 적당히(?) 지출하며 절약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~!! :D
https://www.valuevillage.com
No comments:
Post a Comment